top of page

사생활유출, 불법촬영영상물 피해 상상초월

최근 뉴스나 언론에서 전 여자친구와의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한다며 금전 및 성관계를 요구하는 보도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생활 (영상, 이미지 등) 유출로 피해를 보고 있다면 인지한 즉시 관계기관 및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신고 또한 꺼려하고 그 이유로 피해가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번 온라인상에 업로드 된 영상은 완전 삭제가 불가능 할 정도로 관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시간을 지체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해외 성인 사이트 등을 모니터링을 하다보면 한국여성으로 보이는 불법촬영 영상물이 굉장히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상들 중 대부분은 피해자가 그 사실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고, 한번 업로드 된 영상물은 그 상태로 여러 온라인 영역에 퍼지게 됩니다. 이러한 영상등은 몰래 촬영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래도록 인터넷상에 업로드 되어있는 불법 영상물은 인터넷에 최초 게시되 ㄴ시점을 파악하기도 어렵고, 몰래 촬영된 불법영상물은 최초 유포자를 판별하기 쉽지 않으니 피해사실이 확인 된다면 가능한 빠르게 신고를 하고 조치를 취하는 것이 대안입니다.




만약, 남녀가 합의하에 촬영을 했다해도 해당 영상물을 소유하고, 이를 인터넷상에 업로드하는 행위를 우리사회는 어떠한 경우에도 면죄부를 주지 않습니다.


(주)케어라풋은 불법사생활 영상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사생활유출관리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꼭 저희 업체가 아니더라도 피해가 더 커지기 전에 전문가의 조언과 조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24시간 사이버 범죄 대응 센터 운영 364일 연중무휴




(주) 케어라풋 대표번호 1688-7435

조회수 3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