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몸캠피싱 협박 받을시

몸캠피싱이라는 디지털 성범죄는 다른 사람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본인을 포함하여 모든 사람들은 우리가 누구나 언제라도 몸캠피싱의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최근까지도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사회생활에 많은 제약이 생기다 보니 자연스럽게 오프라인 활동보다는 온라인 활동이 코로나 이전보다 훨씬 활발해 졌습니다.


온라인 활동이 활발하다 보니 다양한 소개팅 앱을 이용하며 다양한 수법의 몸캠피싱사례가 확인되며 지금 이순간에도 기승하고 있습니다. 몸캠피싱은 전형적인 수법이라고 알려지고 있다고 하지만, 인터폴에서 합동 단속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몸캠피싱의 검거율은 아직까지 그대로이며, 피해 사례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몸캠피싱의 협박볌들은 기존의 수법보다 더욱 치밀하면서 교모하고, 계획적이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범죄행각을 벌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하게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으로만의 접근이 아닌 sns, 안전할 거라고 생각하는 폐쇄형 sns인 밴드, 인터넷카페, 지인 소개로 알게 된 곳 등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곳에서 접근을 시도하며 은밀한 대화를 나누자고 접근하기 때문에 어느 누가 피해자가 될지 아무도 알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마?"라는 안일한 생각과 행동보다는 반드시 의심을 제일 먼저 하며 예방을 해야 합니다.

예방방법은 간단합니다. 온라인상에서 낯선 사람에게 신뢰가 가는 존재여도 개인 정보를 따로 알려주지 말고 또한 출처를 알 수 없는 파일을 보낸다면 바로 의심하여 설치 자체를 안하는 것이 제일 안전한 방법입니다.


만약에 몸캠피싱 피해를 입었다면 전문 보안업체에 문의하여 시속하게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캠피싱이라는 범죄 같은 경우 골든타임이 존재하기 때문에 시간이 늦어진다면 더 많은 피해를 입으며 점점 해결할 수 있는 시기를 놓쳐 해결이라는 단어와 멀어지게 됩니다.

골든 타임 안에만 초기 대처를 잘한다면 이 몸캠피싱 협박에서 벗어날 수 있어 다시 평범한 일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주)케어라풋은 사이버 범죄에 맞서 불법 사생활 유출, 몸캠피싱, 모바일 데이터 탈취 범죄로 부터 피해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케어라풋의 자체 피해방지 솔루션 및 웹 모니터링을 통하여 피해를 예방 및 최소화하여 모든 사이버 범죄로 안전한 온라인 세상을 만들기 위해 24시간 노력하고 있습니다.


24시간 사이버 범죄 대응 센터 운영 365일 연중무휴

(주)케어라풋 대표번호 1688-7435





조회수 8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