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대처 ,주의사항 안내



최근 모바일을 통한 디지털 성범좌나 불법 동영상 유포를 이용한 금품 요구 피싱 범좌가 늘고 있다고 한다.

경찰청에 따르면 몸캠피싱은 2018년 한 해만(11월기준), 1,266건의 범죄가 발생하며 매년 피해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신고하지 않은 피해자가 있는 것을 감안하면 실제 피해는 더욱 클 것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특히 몸캠피씽 범죄는 중국을 중심으로 주로 해외에 근거지를 두고 있다 보니 검거 자체가 어려운 탓에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범죄 수법이 더욱 교묘해지고 다양해지며 그 피해가 초등학생으로까지 확대되고 있어 더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대해 케어라풋은 "가장 좋은 방법은 채팅을 통해 상대방에게 음란 사진과 영상 등을 전송하지 않고, 낯선 이가 보낸 첨부파일이나 링크를 함부로 열어보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책"이라고 설명했다.


주식회사 케어라풋은 2017년부터 사이버 범죄에 맞서 불법 사생활 유출, 몸캠피싱, 모바일데이터 탈취 범죄로부터 피해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케어라풋의 자체 피해방지 솔루션 및 웹모니터링을 통하여 피해를 예방 및 최소화하는 모든 사이버 범죄로부터 안전한 온라이 ㄴ생활을 만들기 위해 24시간 노력하고 있습니다.


24시간 사이버 범죄 대응센터 운영 365일 연중무휴

주식회사 케어라풋 대표번호 1688-7435


조회수 3회댓글 0개